google analytics



내, 내가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해내다니! 잡담평원




그야말로 눈물나게 간단한 것이지만, 다이렉트X로 2D출력에 도전했다 깨갱한 저로서는 다른 의미로 눈물나는 성공이군요.
일단 배경이 출력되고, 저 허연 무언가(...)가 키보드 화살표에 의해 움직입니다.

루아는 위대하군요 ㅠㅠ

루아 기반으로 된 LOVE라는 2D게임용 엔진인데, 저같은 초짜도 어찌어찌 만지막거리니 이런 것은 가능하군요.
시, 신기해...
현재로서 안타까운 점은 유니코드가 안 되서 한글이 깨지는 점인데, 이게 소스까지 공개되어 있어 실력자 분이라면
엔진 자체를 고쳐 유니코드를 지원하게 할 수도 있을 듯 하고...

혹시 한국에서는 이 엔진을 써서 멋진 걸 만드신 분은 안계신지요?
실력있는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으니 쓰고 계신 분이 있으실 것 같은데...

덧글

  • 앤써니 2010/04/03 00:20 # 답글

    2D가 됐으니 이제 3D가 남았군요!!(ㅇㅅㅇ)
  • 풀잎열매 2010/04/04 16:23 #

    앤써니 님// 아직 x,y축도 잘 못다루는데 z라뇨 ㅠㅠ
  • 앤써니 2010/04/04 20:44 #

    전 함수에서도 막히는데 3D는 삼각함수를 이용한다고 하기에 플밍을 못하는 계기가 되었었죠...ㅇㅅㅇ
  • 풀잎열매 2010/04/04 23:01 #

    앤써니 님// 으, 으악...삼각함수 OTL;
  • draco21 2010/04/03 02:16 # 답글

    축하드립니다. 좀 있다가 비주얼 노벨 하나 만들어 내시는 겁니다. ^^:
  • 풀잎열매 2010/04/04 16:23 #

    draco21 님// 사실 비주얼 노벨은 이미 좋은 툴이 많은지라...ㅠㅠ 프로그래밍보단 그림실력 아닐런지요 OTL;
  • 에이론 2010/04/05 14:20 # 답글

    저에겐 먼 외계의 이야기로군요 ;ㅁ;
  • 풀잎열매 2010/04/06 19:37 #

    에이론 님// 사실 저에게도 그렇습니다. (퍽)
댓글 입력 영역